웹사이트 《EVANGELION》을 개설하며 ...

웹사이트 《EVANGELION》을 개설하며 ...

현재 국내외 정세는 아직도 질서 없는 혼란 속에 잠겨 있다 할 수 있으며, 이 혼란은 새로운 질서와 새 시대를 창조하기 위한 진통이 아닌가 한다. 이 혼란은 오로지 사상의 그것으로부터 된 것이다. 곧 근대 자본주의는 개인의 이익을 지상으로 하고 있음에 대하여, 공산주의는 이를 타도해서 그 개인을 계급으로 바꾸려는 데서 이해와 이해가 싸움을 전개하고 있다. 이 같은 이해, 곧 물질적 이해관계를 사회 존립의 기초로 삼기 때문에, 자본주의와 공산주의는 극단의 대립 속에서 심한 갈등과 마찰을 빚어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십세기는 이 알륵과 싸움에 몹시 시달리고 있어서, 새로운 세계관과 새로운 철학을 요망하고 있다.


그러면 이러한 세계사적 요망을 달성할 수 있는 자는 누구냐? 그것은 오직 신생 대한민국임을 자부할 수 있는 것이다. 그 이유는 삼팔선을 경계로 하고 공산주의와 자본주의의 치열한 투쟁이 계속되는 사이에 우리는 이것을 직접으로 체험하고 있으며 여기에 필연적 귀결로서 새 세계의 이념이 우리로부터 생긴 까닭이다. 그러므로 우리나라는 새 역사의 싹인 것이며 새 세계의 길표인 것이다. 》- 철기 이범석

1.  1987년을 전후로 한 '자유민주주의'의 확산과 범세계적인 글로벌리즘의 국내 침략으로 민족이 생사의 기로에 서 있는 오늘 날의 현실에서, 민족 청년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민족운동을 전개하려는 움직임이 그 어느때보다 강하게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우리의 의지와 세계관을 표현할 온라인 상의 기반을 마련하려는 의도에서 이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2. 이 블로그는 조선반도와 동,서양을 아우르는 전통주의자-민족주의자-파시스트들의 글을 발굴하고 번역하여 업로드하는 한편으로, 오늘날 우리의 현실에서 새로운 민족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젊은 동지들의 글을 함께 게시하고 있습니다. 글의 소재는 정치,경제,역사,문화를 비롯한 다양한 측면을 고려해 게시하여 이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이 하나의 총체적 '세계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3. 물론 이 블로그에 교육적 목적이 있다고 해서 이 블로그를 단순히 여러분을 수동적 존재로, 단순한 이념의 소비자로 전락시키는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은 우리의 의도와 배치되는 것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자료를 발굴하고 번역하고 창조하는데 있어서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합니다. 어떠한 견해라도 좋습니다. 우리의 생명력과 창발성을 자극하고 우리의 행동을 촉구할 수 있는 글이 있다면 우리에게 보내주십시오. 귀하의 글은 운영자의 판단을 거쳐 블로그에 게시될 것입니다. 

3. 블로그의 제목 'Evangelion'은  'ευαγγελιον'으로 번역되며, 그 의미는 그리스어로 '복음'을 의미하는 단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블로그가, 자유주의자와 공산주의자의 이념 대립에 갈 길을 잃은 민족 청년들에게 새로운 세계관, 새로운 철학, 새로운 복음을 전파하는 '이단들의 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조선반도의 프로테스탄티즘과 메시아니즘 - <이단 심판>의 정치학

미국 민족의 역사

모리스 바르데슈 - 파시스트적 삶